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푸바오 전, 판다 인기 독차지 했던 - 베이비 버스 BabyBus

♥♥ 이것이 중국산  원조 판다의 인기, 베이비버스 BabyBus ♥♥
☆ 추천 연령 : 12개월~48개월
☆ 주요 배울점 : 인지 >  지식 : 자연/환경
                              감정 > 내 감정 살피기 : 동등성, 적극성
                              감정 > 타인 감정 : 감정이입/공감, 대인 관계
☆ For Super lover : 타겟층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게임앱들.

아직도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우리 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판다 중 하나인 푸바오.
바로 그 용인 푸씨 전 가장 인기 있던 판다는 베이비버스의 키키와 묘묘일 것 같다.
이 키키와 묘묘는 이란성 쌍둥이 남매 판다로 파란 나비 넥타이를 맨 것이 남자 판다인 키키, 오른쪽에 빨간 리본을 한 것이 여자 판다인 묘묘이다. 
키키는 호기심 많은 개구쟁이로 친구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믿음직한, 그러나 부끄러움도 많은 수줍음 넘치는 판다이다. 묘묘는 키키와는 또 다르게 용감하고 또 당찬 면을 가지고 있으나 또 친구들에게 힘을 주는 따뜻한 말을 
많이 해주는 판다이다. 그 외에도 토끼 '모모'와 다람쥐 '피피'등이 등장한다.

국내에서는 2019년 EBS에서 방영이 되었다. 또한 상품화 등 사업 역시 EBS의 자회사에서 진행되었고 지금은 별도의 
국내 다른 기업으로 바뀌었다. EBS의 자회사에서 사업화까지 진행한 것을 보면 EBS 방영 역시도 어른들의 사정(?!)으로 인한 것이 아닐지 싶다.
사실 EBS에서 중국산 애니메이션을 방영하는 것도 매우 이례적인데, 사실 베이비버스는 퀄리티나 내용 면에서
아주 뛰어나다고 보긴 어렵기 때문이다. 물론 뛰어나지 않다는 것뿐 못하다는 것은 아니다.
EBS 방영 덕분인지 아직까지도 베이비버스가 중국 애니메이션, 중국의 컨텐츠인 것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인 것을 보면 덕분에 포장이 아주 잘 된 컨텐츠가 아닐까 싶다.

베이비버스는 현재 EBS 덕분에 국내에서의 상품화 사업 역시 활발한 편에 속한다.
중국에서 제일 유명하다는 '시양양' 역시 국내에 소개된 적이 있었으나 결국 베이비버스보다
인지도가 높아지지 않은 이유는 아마도 EBS 방영 여부에서 갈리는 것이 아닐까 싶다.
특히 영유아용 보드북이나 출판에서 눈을 사로잡는 것이 많은 편이고
음원 사이트에서도 꽤 접근성 좋게 노출되고 있는 것 같다. 아마도 귀를 사로잡는 노래 때문이겠지만.

지금은 푸바오나 용인의 바오패밀리만 못하겠지만 그래도 여전히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베이비버스.
영유아 세대로 파고든 첫 중국 컨텐츠인만큼 중국어 학습으로도 영향력이 있기에
향후로도 지켜봐야할 컨텐츠 중 하나이다.

◆ 주요 시청 플랫폼 : IPTV, Coupang play, Tving 등
◆ 상품 라이센스 : 출판물들이 자주 보임. 베이비버스 몬스터차가 인기였으나 현재 베이비버스 쇼핑몰은 
                                  포스팅 날짜 기준 게재된 상품이 없음.
◆ 그 외 컨텐츠 : 다양한 게임앱, 이전에 공연도 있었으나 현재는 잘 보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