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도 빵도, 변신은 무죄! 천재 이발사 브레드와 빵들의 코미디 시트콤 ♥♥
☆ 추천 연령 : 30개월~60개월
☆ 주요 배울점 : 인지 > 지능 : 의사 결정, 문제 해결, 창조적 생각
감정 > 내 감정 살피기 : 자기 인식, 감정 탄력성/회복성, 동등성, 적극성
감정 > 타인 감정 : 감정이입/공감, 대인 관계,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 For Super lover : 상영중인 극장판, 키즈카페, 뮤지컬 등
브레드이발소는 2019년 KBS 방영부터 시작한 이제 5년차가 된 컨텐츠이다.
빵집의 2층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토이스토리'와 유사하게 제빵사가 자리를 비우거나
퇴근을하면 살아 움직이기 시작하는 설정이다.
제빵사가 만들어내는 빵들이 다양한 만큼, 주요 등장인물 중 하나인 컵케이크, 도넛, 식빵 등을
비롯하여 빵을 만들게 하는 주요 재료이기도 한 우유, 버터, 소시지, 치즈 등도 주요 등장인물이다.
제빵이라는 요리의 특징상 등장인물은 무한대로 늘어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컨텐츠이다.
그렇기에 매 시즌별 에피소드가 다양하게 무한대로 늘어날 수 있으며
요즘 유행하는 디저트류들에 맞춰 시대상 또한 반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3년전부터 유명한 베이글이 컨텐츠에 등장하기 시작했으며 예측하건데
작년부터 유행하는 약과 역시도 향후 추가 시즌에 등장할 수 있으리라 예상된다. ㅎㅎ
현실 세계를 기반으로 하는 컨텐츠인만큼, 상품화나 프로모션, 콜라보하기에도 매우 용이하다.
위의 예시 중 하나인 약과는 아직 컨텐츠에는 등장하지 않았으나
라이센스 상품으로 '풀무원 꼬마 약과'과 등장한 것을 보니 사업화하기에 매우 적합해보인다.
심지어 부대찌게까지...ㄷㄷ
부대찌게의 타게팅을 보더라도 브레드 이발소는 꽤 높은 연령에서도 소구된다고 볼 수 있다.
같이 시청하기 시작한 3,40대 부모 세대나 어른들 역시 아이들과 같이 시청하다
공감을 하게 되는 부분이 많다보니 여러 밈, 짤화되어 표현된다.
브레드 이발소는 시즌3까지 나와 있고 올해 중 시즌4가 방영될 예정이다.
그 사이 뮤지컬도 공연중이고 키즈 카페도 경기도 시흥에 열려 있어 주말마다 부모&아이들이 자주 찾고 있다고 한다.
또한 올해 3월 1일 개봉하여 아직도 상영중인 극장판 '브레드이발소 : 셀럽 인 베이커리타운'은 현재 약 20만명의
관객을 동원중이다. 방학에 개봉하였다면 더더욱 스코어는 올라 갔으리라 생각하지만 개학 때 시작했기에
사실 아직도 장기 상영중일 수 있을 것도 같다.
인기도에 비해 조금은 아쉬운 스코어이나 향후 IPTV나 OTT등 여러 플랫폼에서 조금 더 매출이 높여질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이는 극장판 시즌2를 제작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을 것이고 또한 극장판 별도의 상품 판매 및
올해 있을 시즌4 방영까지도 연결되는 유니버스의 시작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 주요 시청 플랫폼 : IPTV 3사, Netflix, Coupang play, Tving, Wavve, Watcha 등
◆ 상품 라이센스 : 식품군에서 주로 많이 발견되고 있음.
◆ 그 외 컨텐츠 : 음식의 유래에 대한 컨텐츠 및 어른들을 위한 컨텐츠들도 있어 여러 세대들에게 공감 받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