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키즈 유튜브의 조상님인데 요즘 불편해지는...? - 코코멜론 (Cocomelon)

♥♥ 세상에서 제일 유명한 수박 - 코코멜론 Cocomelon ♥♥
☆ 추천 연령 : 10개월~36개월
☆ 주요 배울점 : 인지 > 지식 : 자연/환경
감정 > 내 감정 살피기 : 동등성, 적극성
감정 > 타인 감정 : 감정이입/공감, 대인 관계
☆ For Super lover : 홍콩, 말레이시아 등의 쇼핑몰 이벤트

영어 동요 유튜브의 시초, 조상님과도 같은 코코멜론은 무려 2006년 9월 처음으로 채널이 만들어졌다.
알려진바로는 재미교포인 Jay Jeon 이 가족들과 함께 만든 채널로 2020년 키즈 컨텐츠계의 대기업
Moonbug Entertainment에 모든 IP권한 및 채널에 대한 소유를 판매했다.

메인 주인공은 JJ라고 불리는 남자 아기로 파란색 바디슈트를 자주 입고 있다.
가족은 릴렉스형 아빠, 적극적인 엄마 그리고 형인 톰톰 TomTom, 반려견 빙고 Bingo와 함께 살고 있다.
할머니 할아버지는 교외에 계셔 목장이나 가축들을 자주 만날 수 있는 환경이다.
애플베리 선생님이 있는 어린이집에 매일 등원하며 코디 Cody, 니나 Nina, 씨씨 Cece 등의 친구들과 자주 논다.

친구들 중 특히 씨씨 Cece는 한국계 미국 여아로 유튜브 내 Cece 관련 영상을 보면 꽤 한국적인 느낌이
많이 난다. 방에 있는 장난감이나 엄마 아빠의 제스처 등 또 여아답게(?) 핑크색을 매우 좋아하는 느낌이다.

제작하는 나라가 미국이다 보니 미국적인 생각과 문화가 담길 수 밖에 없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최근 넷플릭스에 런칭한 Lane (한국명: 코코멜론 : 같이 놀아요) 의 경우 파격적인 미국적 문화에
다소 당황할 수 밖에 없다.

바로 동성애자 아빠 엄마 사이의 남자 아기인 니코 Nico 에게 스커트와 왕관을 권하는 부분이다.
본인이 원하는데로 옷을 입는 것은 자유다. 남자 아기들 중에서도 스커트를 입고 싶다면 입을 수도 있을 것이다.
다만 그것을 아직 너무나 아기인 시청층에 이게 옳은 것처럼 주입 시키는 것은 성인에게 보여지는 것과는
다른 느낌이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큰 반향은 없으나 일부 예민한 동남아에서는 이슈들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다.


일부 이런 이슈적인 컨텐츠 외에는 다양한 주제로 다양한 인종들이 등장하는 글로벌 키즈 컨텐츠이다.
휴양지에서 만난 다른 나라의 아기들이 서로 코코멜론 노래를 부르는 모습은 국경의 의미도 없어 보이는 듯 했고
그것의 가장 첫번째 선두주자 1위는 여전히 코코멜론 Cocomelon 이다.

◆ 주요 시청 플랫폼 : IPTV 3사, Netflix (Netflix가 가장 많은 시리즈 보유)
◆ 상품 라이센스 : 국내는 일부 코코멜론 스티커북 등이 라이센스 상품으로 나와 있고
가장 유명한 코코멜론 장난감 중 하나인 버스나 기타 완구들은 현재 기준 수입만 존재.
◆ 그 외 컨텐츠 : 스포티파이에서 음원 청취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