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힘 세고 친절한 호랑이, 월간 학습지만으로 보기엔 아까운 컨텐츠 - 호비 ♥♥
☆ 추천 연령 : 6개월~4개월
☆ 주요 배울점 : 인지 > 지식 : 자연/환경
감정 > 내 감정 살피기 : 동등성, 적극성
감정 > 타인 감정 : 감정이입/공감, 대인 관계
☆ For Super lover : 극장판 컨텐츠 및 의외로 다양한 상품들 (구매보다는 사은품 형태이나 퀄리티가 높은 편)
아이가 태어나 6개월이 지나고 점점 생활에 루틴이 잡혀 갈 때쯤, 바른 생활 습관이나 아주 약간의 학습적인 면을
더해주고 싶은 마음에 유사 학습지들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었다. 그 때 마침 눈에 띄었던 것, 그리고 주변 맘들이
가장 무난하게 많이 한다고 들었던 것이 바로 호비였다.. (지금 아니고 2014~2015년 쯤 ㅎㅎ)
아이챌린지라고 국내에서는 NE능률 회사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캐릭터 및 상품화 브랜딩 사업은
대원미디어에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호비의 원저작 회사는 일본의 베네쎄 라는 회사로
호비와 함께 꽤 오래된 교육 회사이다. 단계별 아이의 성장에 맞춘 커리큘럼, 바른 생활 습관을 자연스럽게
지도해 주는 컨텐츠로 엄마 말은 안들어도 호비 말은 들으니까..라며 동네 엄마들과 놀이터에서 얘기했던
기억이 난다.
예전 한참 아이 키웠을 때는 무려 DVD로 와서 DVD 플레이어가 있는 친정집에 가서 봤었었다.
하지만 지금은 이렇게 유튜브에도 다양한 영상 컨텐츠들이 있다. 심지어 영어 동요, 널서리 라임도 있어
호비 좋아하는 아이라면 2D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및 탈인형 실사 영상
도 있어 원하는 영상을 골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포스팅의 목적은 호비 아이챌린지 광고 목적이 아니다. 사실 호비를 아이챌린지 안에서만 볼 경우 컨텐츠 쪽의
확장성은 떨어지지만 호비라는 캐릭터만을 봤을 때는 확장성이 충분하며 이미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극장판이 그 중 하나로 이미 2018년 이전, 극장판 (러닝타임은 약 60분/인터미션도 있음) 이 국내에 개봉됐었다.
메가박스 단독개봉이었기에 몇십만을 넘는 관객수를 보이지는 않았으나 아이들을 위한 free giveaway도 있어
꽤 흥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다. (노래가 나오면 흥이 넘치는 아이들은 계단 아래 무대로 내려가 춤을 췄다는...)
상품적으로나 컨텐츠 적으로 확장성이 있고 이미 검증된 바 있기에 호비는 오랫동안 사랑 받는 캐릭터, 컨텐츠로
남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도가 이루어지면 좋을 것 같다.
◆ 주요 시청 플랫폼 : IPTV 3사, Netflix, Tving
◆ 상품 라이센스 : 아이챌린지 내 상품샵 별도 있으나 상품군이 다양하지는 않음.
◆ 그 외 컨텐츠 : 극장판 외에는 없음. (곧 신규 극장판 개봉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