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기심 대장, 안아주고 싶은 토닥토닥 꼬모

♥♥ 궁금하고 배우고 싶은게 너무 많은 노란 병아리, 꼬모 ♥♥
☆ 추천 연령 : 10개월~36개월
☆ 주요 배울점 : 인지 > 지식 : 자연/환경
                         감정 > 내 감정 살피기 : 자기인식, 적극성, 동등성
                         감정 > 타인 감정 : 감정이입/공감, 대인 관계
☆ For Super lover : 다양한 영유아용 상품, 뮤지컬 그리고 마음 친구 시리즈 서적

'노란 병아리 캐릭터'라고 했을 때, 지금의 20대 이상 세대들에겐 루니툰의 트위티가 떠오르겠지만
요즘의 영유아 세대들에겐 바로 이 캐릭터 '꼬모'가 떠오를 것이다.
알을 깨고 세상에 나와 이것도 궁금하고 저것도 궁금하고 모~든 것이 궁금할 수 밖에 없는 꼬모. 
영유아, 특히 영아들부터 시작하여 아기들을 위해 정말 모~~든 것들에 대해 알려주려는 노력을 많이 기울이는
키즈 컨텐츠이다.

숫자 시리즈
자연 관찰 시리즈
영어 배우기 시리즈
과학 실험 시리즈
동요 시리즈
생활 습관 시리즈
감정 살피기 시리즈 등등등 
영유아들이 궁금해할 수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 흥미있게 알려 주려는 제작사의 노력들이 많이 엿보인다. 

토닥토닥 꼬모는 태생부터가 기존의 국내 애니메이션과는 조금 다른 길을 걸었던 것으로 보인다.
통상적인 국내 애니메이션 및 키즈 컨텐츠 캐릭터들은 보통 EBS나 그 외 지상파인 KBS, SBS, MBC 를 통해 
처음으로 데뷔를 하고 이후 투니버스, 재능방송, 대교어린이TV 등 케이블 채널로 내려와 
이후 IPTV나 온라인 플랫폼에서 영유아들과 만나는 순서로 진행이 되었었다.

​그러나 유튜브가 조금씩 대세가 되면서 '토닥토닥 꼬모'는 유튜브 First로 시작하여 인지도를 넓혀가며 
타 온라인 플랫폼이나 IPTV로 진입하여 이후 신규 시리즈들을 EBS나 지상파 채널에 런칭을 한 역방향, 
그러나 지금의 시선으로는 순방향인 대표적인 키즈 컨텐츠이다.
꾸준히 영유아들의 시선에서 무엇이 궁금할지, 어떤 것이 필요할지 고민해나가며 새로운 시리즈들을 런칭하고 있다. 
현재는 올해 3월부터 '새로운 탐험'이라는 부제 아래 MBC에서 신규 시리즈가 방영했었다.

기존의 꼬모보다도 조금 더 스케일 업, 퀄리티 업 되어 방영이 되었음을 포스터 아트웍만봐도 알 수 있다.
말 그대로 '꼬모'라는 IP 브랜드 자체적으로만 보아도 새로운 탐험이었던 것. ^^

지속적으로 영유아들의 발달상황에 따라 컨텐츠를 만들어가는 꼬모의 앞 날을 응원한다.

◆ 주요 시청 플랫폼 : IPTV 3사, Netflix, Coupang play, Tving, Wavve, Watcha 등
◆ 상품 라이센스 : 별도의 상품 스토어가 있어 손 쉽게 상품 구매가 가능

◆ 그 외 컨텐츠 : 테마별 여러 지역에서 공연중인 뮤지컬.

https://www.comostore.co.kr/

 

꼬모스토어

토닥토닥 꼬모 이야기, 꼬모스토어, 꼬모팝, 토닥토닥 꼬모, 아이들 선물, 인형

comostore.co.kr

https://www.youtube.com/@como_ko

 

토닥토닥 꼬모 - 애니메이션, 동요, 놀이

[토닥토닥 꼬모] 채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놀이와 교육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브랜드입니다. 전문가들과 함께 개발한 우수한 콘텐츠를 통해 언어학습, 과학탐구, 수학놀이,

www.youtube.com